함미해 기사입력  2024/03/26 [15:44]
시흥소방서, 1분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훈련
재난 발생에 대한 현장대응능력 향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소방서(서장 홍성길)26일 시흥시 광석천길 소재 광양프런티어밸리8(시흥시 광석천길)에서 소방 차량 15, 인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구조통제단 불시훈련을 실시했다고밝혔다.

 

이번 훈련은 광석천길 소재 아파트형 공장에서 작업 중 화재가발생하여건물전체로 연소가 확대되고 화재 오염수가 인근 하천으로 누출되고 있는 상황을가정하여 긴급구조통제단 기능별 임무 숙지 등을 이해하고각종 재난 발생에 대한 현장대응능력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중점사항으로는 긴급구조지휘대 주요 임무 수행 및 숙달 화재현장 오염수 유출 가정 오염통제단 운영 및 관계기관 통보 자원 재배치, 소화전 위치 확인재난안전통신망(PS-LTE) 활용 및 긴급구조지원기관 간통신망 확보 훈련등으로 진행됐다.

 

홍성길 서장은 긴급구조통제단 불시 훈련을 통해 예고 없이 발생되는 대형재난에 통합적인 대처 능력을 키우고 개인별 임무숙달 및 유관기관공조체제강화를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최선을다하겠다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