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4/03/21 [16:55]
시흥시치매안심센터-시흥시체육회, 지역주민 건강 증진 맞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연성치매안심센터와 시흥시체육회는 지난 19일 체육회 사무실에서 지역주민의 건강관리 실천을 강화하고 다양한 연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지역주민과 치매 고위험 어르신을 대상으로 인지기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관련 특강을 실시하며 건강한 생활 실천 관리 프로그램 운영지원에 상호 간에 적극 협력하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치매는 최근 몇 년간 가장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질환이다. 치매 예방을 위해 가장 효과적인 것이 규칙적인 운동의 생활화인 만큼, 앞으로 두 기관이 협력해 진행하게 될 사업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방효설 시흥시보건소장은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체육 복지 정책을 펼치고 있는 시흥시체육회와 함께 지역주민과 치매 고위험 어르신을 위한 건강 생활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발판을 마련하고 공동사업을 진행해, 치매로부터 안전한 도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