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4/03/15 [15:39]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두뇌 톡톡’ 참여자 모집
인지기능 향상 위한 치매예방 프로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은 인지기능 향상과 정서 지원을 위한 치매예방 프로그램 두뇌 톡톡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자는 인지 선별검사를 통해 정상군 및 치매 고위험군(경도인지 저하자, 75세 이상 독거노인 등) 어르신 총 2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치매 예방체조 공예 활동 인지 워크북 디지털 게임 건강교육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41일부터 715일 기간 동안 매주 월요일, 15회에 걸쳐 진행한다.

 

특히 시흥시치매안심센터(연성) 연계로 신경과 전문의, 작업치료사, 생활체육 지도자 등의 전문가가 초빙되어 노년기 인지향상을 위한 맞춤 특강이 예정되어 있어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덧붙여 노인복지관 물리치료사, 영양사 등 전문인력도 함께하며 어르신의 일상생활 안정을 지원하고자 한다.

 

프로그램 참여 접수는 오는 327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통합돌봄팀(031-404-3100)으로 문의 바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