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4/03/15 [14:28]
매화동, 주민 건강 지키는 건강데이 운영
동 간호직 공무원 통해 혈당, 혈압 체크 및 체질량 측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매화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매화동 주민을 대상으로 동 간호직 공무원을 통해 혈당, 혈압 체크 및 체질량 측정 등 다양한 검사를 진행하는 건강데이(Day)를 운영했다.

 

매화동 마을건강복지계획의 하나로 진행 중인 건강데이 사업은 대야동 치매안심센터와 협업해 관내에 거주하는 만 60세 이상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기억력 검사를 병행하고 있다. 이는 10월까지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동 행정복지센터 1층 민원실에서 지속된다.

 

매화동은 관내 병원 기반 시설이 열악하고 보건소 접근성도 낮아 평소 고령의 어르신들이 건강 상태를 확인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다. 이번 건강데이 사업을 통해 어르신들에게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건강 상태를 바로 확인해주고 있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검사받은 주민은 평소 몸이 아파도 병원비가 많이 나올 것 같아 검진은 엄두조차 못 냈는데 매화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무료로 검사를 해줘서 정말 좋다라며 해당 사업에 대한 높은 만족감을 드러냈다.

 

민경헌 매화동장은 병원 방문에 어려움을 느끼는 지역주민들이 많은데, 주민들의 건강 유지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라며 앞으로 매월 진행될 건강데이를 통해 더 많은 주민이 자신의 건강 상태를 파악하고, 지속해서 건강관리를 할 수 있게 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