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4/02/26 [07:51]
시흥시,‘2024 시흥 올해의 책’ 시민 추천 받아
현재 활동 국내 작가 작품, 최근 3년 이내 출간된 도서만 추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2024 시흥 올해의 책사업을 통해 사회적 독서 및 문화적 체험을 공유하는 범시민 독서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그 시작으로 2월부터는 올해의 책 선정을 위한 후보 도서를 시민들에게 추천받는다.

 

지난해 처음 시행한 시흥 한 책사업은 아버지의 해방일지(일반도서), 긴긴밤(아동도서) 2권을 선정해 진행했다. 올해부터는 시민의 다양한 독서 취향을 좀 더 폭넓게 반영하기 위해 시흥 올해의 책사업으로 확대해 시행한다.

 

올해의 책 후보 도서는 시민 1인당 일반도서, 아동도서 중 분야별 3권까지 추천할 수 있다. 공공 및 학교 도서관 등 관종별 도서관 사서, 독서 관련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올해의 책 선정위원회를 통해 3월 중 후보 도서를 선정하고, 시민 투표를 통해 4월에 최종 도서를 선정한다.

 

현재 활동 중인 국내 작가의 작품 중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함께 읽을 수 있는 최근 3년 이내 출간된 도서만 추천할 수 있으며, 다권본, 만화 또는 상업ㆍ종교ㆍ정치적 성향 도서는 후보 도서에서 제외된다.

 

2024 올해의 책은 시민 투표를 통해 일반도서 3, 아동도서 3권 등 총 6권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이와 별도로 시화호 30주년 기념, 환경 분야 특별한 시흥 한 책을 추가로 선정해 북콘서트와 독서 릴레이, 가족 독서 골든벨 등 다양한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가족, 친구, 지인들과 함께하고 싶은 좋은 책을 추천하고자 하는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추천 기간은 223일부터 317일까지다. 모바일 시흥시도서관또는 도서관 누리집(http://lib.siheung.go.kr)시흥 올해의 책 읽기코너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중앙도서관 등 관내 12개 공공도서관에 비치된 추천지 작성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다.

 

중앙도서관은 시민 한 명 한 명이 추천한 한 권의 책이 지역사회 전체를 아우르는 독서 운동으로 번져나갈 수 있도록 많은 시민의 참여를 기다린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중앙도서관 누리집의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시흥시중앙도서관(031-310-5202)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