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4/02/22 [13:48]
시흥시-시흥교육지원청, 2024 시흥미래교육협력지구 부속 합의 체결
마을·학교 협력해 미래 교육 실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와 시흥교육지원청이 지난 21일 시흥 거북섬 르컬렉티브에서 ‘2024년 시흥미래교육협력지구사업 추진을 위해 부속 합의를 체결했다.

 

시흥미래교육협력지구는 지역 중심의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마을과 학교가 협력해 미래 교육을 실현하고자 경기도교육청과 협약으로 지정한 지역을 의미한다.

 

시는 지난 2023년부터 경기도교육청과 3개년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매년 지역의 교육생태계 여건과 특색을 반영해 사업 추진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부속 합의를 체결해야 한다.

 

부속 합의 체결식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이상기 시흥교육지원청 교육장, 조혜옥 시흥시평생교육원장, 채열희 시흥교육지원청 교육국장 등 8명이 참석했다.

 

시흥시는 이번 부속 합의를 통해 미래산업 기반 인공지능(AI) 신산업 진로 진학 특화 시흥형 마을교육특구 조성을 통한 지역 균형 강화 학교-마을교육협의회 활성화 등 27개의 교육사업을 시흥교육지원청과 상호협력해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시흥의 아이들이 미래 융합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4차 산업 등 미래산업의 융복합 체험 기회를 확대 제공해 진로ㆍ진학ㆍ직업 중심의 교육사업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아울러, ‘시흥시-시흥교육지원청-학교-마을의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디지털, 돌봄, 마을교육을 더욱 활성화할 예정이다.

 

올해 시흥미래교육협력지구의 사업에는 총 1076200만원(시흥시 786400만 원/ 도교육청 289800만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한편, 교육도시로 도약하고 있는 시흥시는 올해 미래교육 교육노선 교육기본권 3대 추진전략을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하고, ‘시화호 30주년을 맞은 만큼 시흥의 지역환경 자원을 활용한 교육사업도 적극 연계해 추진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