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4/02/18 [23:10]
시흥시 정왕본동, 마을건강 복지계획 추진 가속
‘2024 우리 마을 건강복지 계획’ 점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5일 마을복지계획 점검단을 중심으로 정왕본동 ‘2024 우리 마을 건강복지 계획점검을 위한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 자리에서는 계획의 초기 평가를 진행하고, 계획을 구체화하는 방안을 논의했다.

 

‘2024년 정왕본동 우리마을 건강복지계획은 작년 하반기 주민 욕구 조사를 시작으로 마을건강 복지계획 추진단 구성 및 교육 진행 후, 주민투표를 통해 독거 어르신을 위한 생신 잔치 (복지영역), ‘중장년 1인 가구를 위한 정왕본동 복()지도(건강영역)’가 선정됐다.

 

이번 간담회에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관내 복지기관 종사자, 지역주민 등 15명이 참여했다. 이들은 마을 건강복지가 필요한 대상자에게 시의적절하게 복지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마을 감시자로서 해야 할 역할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마을건강 복지계획 추진단 및 점검단 활동에 참여한 한 참석자는 이번 점검으로 주민이 주도하는 마을복지계획을 더 구체화함으로써 살기 좋은 우리 마을을 형성하는 기반이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혜숙 민간위원장과 문주연 정왕본동 맞춤형복지팀장은 “2024년 우리 마을 건강복지 계획 추진 중에 놓칠 수 있는 부분을 스스로 찾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 점검단의 의견을 모두 반영해 복지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