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3/12/18 [08:31]
거북섬동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교육으로 현장 소통
주민자치의 이해와 실무능력 향상 주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거북섬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4일부터 15일까지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용주) 강당에서 신규 주민자치회 위원 25명을 대상으로 주민자치의 이해와 실무능력 향상을 주제로 한 역량강화 교육을 총 3차례에 걸쳐 진행했다.

 

지난 73일 거북섬동 신설 후 처음 구성된 거북섬동 주민자치회는 신규 위원들을 위해 주민자치 관련 교육과 위원들 간 소통을 강화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번 교육은 전문강사(강사 여용옥)를 초빙해 주민자치의 이해와 위원의 역할 등을 설명하는 전문교육 2회와 정왕2동 주민자치회장(회장 양자순)의 주민자치회 운영사례로 보는 실무교육 1회로 구성해 진행했다.

 

특히 이번 교육은 거북섬동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동 직원들의 역량을 강화할 뿐 아니라, 신규 위원으로 위촉된 위원들이 처음 만남을 갖는 뜻깊은 자리가 형성됐다.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교육을 통해 앞으로 거북섬동 주민자치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과 거북섬동 활성화를 위해 위원들 간 공감대를 형성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 앞으로도 이런 소통의 장이 자주 만들어지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박용주 거북섬동장은 이번 교육을 발판으로, 거북섬동 주민자치회의 역량이 강화되고 주민들이 거북섬 활성화에 앞장설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