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3/11/11 [15:35]
주간시흥 제18회 창간기념식 성황리 마쳐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200여 명 참석 축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열정, 진실, 사랑이라는 사훈을 걸고 지역신문을 만들어온 주간시흥(발행인 박영규)1110일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창간 18주년 기념식을 갖고 성황리에 진행됐다.

 

  © 주간시흥

이날 행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조정식 국회의원, 문정복 국회의원, 정필재 국민의힘 시흥갑 당협위원장, 장재철 국민의힘 시흥을 당협위원장, 성훈창 시흥시의회 부의장과 박소영 운영위원장, 박춘호 자치행정위원장, 안돈의 도시환경위원장, 김선옥 교육복지위원장, 김찬심, 윤석경, 이봉관, 김진영, 한지숙 시의원과 김윤식 전 시흥시장, 김봉호 변호사, 안선희 전 시의원을 비롯해 유병욱 시흥산업진흥원장, 정연호 국민연금 시흥지사장, 송기선 전국배달라이더 회장, 최찬희 시흥예총회장, 정원동 시흥시체육회장, 김용식 재향군인회장, 오승석 처음처럼 봉사회장, 박영칠 영석산업 대표, 신영식 서경브레이징 대표, 윤영순 사립유치원 연합회 회장, 강한성 재시흥출청향우회 회장, 김만식 재영남향우회 회장, 예명원 박영자 원장 등 많은 기관 단체장과 시민 200여 명의 축하객이 함께한 가운데 진행됐다.

  © 주간시흥

행사장 로비에는 주간시흥 관계자들은 축하객들을 안내하고 시흥인문교육원 조랑 원장 및 회원들이 곱게 차려입고 다과를 마련하여 내빈들을 맞이하여 행사에 품격을 높였으며 많은 축하 화환으로 행사장의 분위기를 띄웠는가 하면 일부 시민들은 축하의 후원 쌀을 보내오기도 했다.

  © 주간시흥

이날 행사는 시흥시연예예술인협회 박남춘 회장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국민의례에 이어 박동학 경영본부장은 지난 2005100여 명의 발기인들과 함께 신문 등록 및 창간기념식을 시작으로 2006년 전국 인라인스케이트대회와 북한의 금강산에서 진행된 통일기원 걷기대회진행, 각종 문화예술 관련 행사는 물론 출산장려사업, 시니어 관련 사업, 인물기록사업 등을 펼쳐왔던 주간시흥의 주요 연혁 등을 보고했다.

  © 주간시흥

이어 박영규 발행인은 내빈소개에 이어 주간시흥에 함께하고 있는 1, 2기 시민기자와 시니어 기자, 비전봉사단, K-시니어 운영위원회, 비전포럼, 청소년예술진흥 회 등을 소개했으며 특히 주간시흥의 버팀목 역할을 하고 있는 김종희 자문위원장과 한형철 골프회장(6대 자문위원장), 소현욱 홍보위원장을 비롯한 자문위원들을 무대에 모셔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 주간시흥



  © 주간시흥

이 자리에서 김종희 자문위원장은 자문위원들이 함께 모은 주간시흥 발전기금을 전달하기도 했다.

창간사에 나선 박영규 발행인은 “18년 세월 동안 펼쳐온 모든 사업이 지역에 유익한 사업들이었다고 생각하며 지금 보면 큰 보람을 느낀다.”라고 말하고 그동안 사업참여와 구독 및 광고 후원 등 함께 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한다.”라며 주간시흥은 앞으로도 전국 권역 인터넷신문인 K-시니어라이프의 완성은 물론 지역과 사회에 유익한 언론으로 계속해 나가겠다.”라고 밝히고 더욱 많은 애정을 당부했다.

  © 주간시흥

또한 김종희 자문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주간시흥이 지역발전을 위한 노력을 꾸준히 해온 것에 감사하며 자문위원회에서도 계속 함께해 나가겠다.”라고 말하고 시민들께서 지속적인 관심으로 지켜봐 달라.”라고 전했다.

  © 주간시흥

이 자리에서 축사에 나선 임병택 시흥시장은 “2006년도 여의도를 연결하는 신안산선이 시흥시로 연결하도록 하는데 기초적인 활동을 펼치는 등 시흥시 발전에 많은 겨여 해온 것에 감사한다.”라며 주간시흥 창간 제18주년 기념식을 축하하고 이날 수상하는 비전시민대상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 주간시흥

이어 송미희 의장은 축사에 나서 주간시흥이 시흥에 청소년예술 꿈나무를 키우고 출산 장려사업, 시니어경진대회를 펼치는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지역 인물을 만들어 가는데 중요한 사업을 추진해 나오고 있다.”라며 주간시흥이 꾸준히 발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주간시흥

한편 문정복 국회의원은 축사를 통해 주간시흥은 지면 신문뿐 아니라 인터넷 포털을 통해서 중요한 역할을 해오고 있는 지역에 중요한 신문이다.”라며 주간시흥이 펼쳐왔던 일들이 지역발전에 크게 작용하고 있다.”라며 주간시흥을 함께하고 있는 모든 분께 고마움을 전했다.

  © 주간시흥

또한 조정식 국회의원은 주간시흥이 처음 창간할 때부터 함께 지켜온 사람으로 주간시흥이 창간의 초심을 변하지 않고 18년을 이어 오고 있는 것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지역에 중요한 언론으로 역할을 기대한다.”라며 축하했다.

  © 주간시흥

이 자리에서 이창규 자문위원은 시흥시장 표창을 받았고 정일안 자문위원은 시흥시의회 표창을 시상했으며 박영규 발행인은 주간시흥을 위해 한 해 동안 수고해온 심경숙 1기 시민기자단, 유숙자 2기 시민기자단 총무, 고철린 주간시흥 시니어기자, 공운식 k-시니어라이프 운영위원, 최미자 비전 봉사단, 추가은 시흥시비전포럼 사무총장, 김수진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과장에게는 감사패를 전달했다.

  © 주간시흥

이날 행사는 창간식 전에는 시흥시 예술꿈나무들이 펼치는 제11회 시흥시청소년예술제가 진행됐으며 창간식 이후에는 지역에 우수한 활동을 펼쳐온 시민에게 주어지는 제18회 시흥시비전시민대상 시상식이 진행됐다.

 

  © 주간시흥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