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3/10/31 [01:31]
제18회 시흥시비전시민대상 수상자 확정
2023년도 우수 시민(10명) 및 1개 단체 선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비전포럼(이사장 김종업)과 주간시흥(발행인 박영규)은 지난 1024일 장곡동 모 식당에서 제18회 시흥시비전시민대상 수상 대상 추천자를 심의하고 최종 수상자를 확정발표 했다.

이날 심의에 참여한 위원들은 2~4배수의 추천자들을 사전심의 2배수를 정하고 최종 수상자를 심의하는 과정에서 긴 논의가 이뤄졌으며 일부 부문에는 투표를 거치는 등 숙고 끝에 부문별 수상 대상자를 확정했다.

특히 복지 봉사부문에는 장시간의 논의 끝에 2명을 수상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다.

2023년도 우수시민으로 선정된 부문별 수상자는 일반 행정부문에 모범적인 공직자로 인정받고 있는 강동식 시흥시청 문화예술과장이 영예를 차지했으며 치안 행정부문에는 시흥경찰서 김준기 형사가 선정됐으며 교육 행정부문에는 시흥교육지원청 초등교육 장학사로 재직하고 있는 이경원 장학사가 대상 수상자로 확정됐다.

또한 지역 경제부문에는 시흥 중앙새마을금고 김종택 이사장이 수상자로 선정됐으며 문화예술 부문에는 시흥시미술협회를 이끌고 있는 권병애 회장이 대상 수상자로 확정됐으며 여성가족 부문에는 시흥시민대학을 맡아 운영하고 있는 백금화 학장에게 돌아갔으며 매년 추천자가 많아 높은 경쟁률을 나타내고 있는 복지 봉사부문에는 시흥시 신현동자원봉사회 한승재 회장과 목감동 주민자치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박덕인 회장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얻게 됐다.

한편 올해 두 번째 수상자를 선정하는 시흥시민들을 민의를 대변하는 의정 대상은 국민의 힘 시의원으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시흥시의회 성훈창 부의장을 선정했으며 지역 언론 발전 부문에는 주간시흥 후원회장과 경영본부장을 맡아온 박동학 본부장을 대상 수상자로 선정했다.

시흥시에서 활동하고 있는 많은 단체 중 국제봉사단체로 잘 알려진 시흥정왕라이온스클럽이 2023년도 제18회 시흥시비전시민대상 단체부문 수상자로 선정되면서 각 부문 수상자가 최종 확정 발표됐다.

이번에 시흥시비전시민대상 수상자는 오는 1110일 오후 4시부터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진행되는 주간시흥 창간 18주년 기념식 및 제18회 시흥시비전시민대상 시상식장에서 영광의 시흥시비전시민대상이 전달될 예정이다.

이날 수상자 선전 심의회의를 주관한 김종업 이사장과 박영규 발행인은 시흥시비전시민대상이 객관적인 시민대상으로 18년의 역사를 써온 만큼 비전시민대상이 시흥을 대표하는 시민대상으로 꾸준히 발전시키겠다는 의지를 모아 신중하게 결정했다.”라며 심의위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하고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