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3/10/27 [15:15]
시흥시, 동절기 수도시설 동파 예방 및 복구 체계 구축
10월 25일~내년 3월 동절기 상수도 재난대비 추진기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다가오는 동절기 수도시설 동파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시흥시 맑은물사업소는 올해 1025일부터 내년 3월까지 동절기 상수도 재난대비 추진기간으로 정했다. 11월 내로 관내 상수도 시설물을 점검하는 한편, 종합상황실 및 긴급복구반을 편성해 계량기 동파 발생 시 신속히 복구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동파 예방 요령을 시 홈페이지, 통장회의, 반상회보, 홍보물을 통해 적극 알릴 계획이다.

 

계량기 동파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옥내외 상수도관이나 계량기는 헌옷이나 스티로폼 또는 에어캡(뽁뽁이) 등으로 보온하고 한파 예보시에는 가정 내 수도꼭지를 조금 열어두어 얼지 않도록 예방해야 한다. 나오는 물은 따로 받아서 생활용수로 사용하면 수도요금을 아낄 수 있다.

 

수도관이 얼었을 때는 생수 등을 살짝 데운 15도 정도의 더운 물을 붓거나 드라이기, 손난로 등으로 녹일 수 있고, 이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는다면 인근 설비업체에 의뢰해 수리해야 한다. 그러나 갑자기 뜨거운 물을 부으면 수도관 파열의 위험이 있어 유의해야 한다.

 

김익겸 시흥시 상수도과장은 시민 여러분께서 동파 예방 요령을 잘 알고 관심 가져주시는 것도 중요하다동파가 발생했을 때 상수도과로 바로 신고해주시면 신속히 복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동파 발생 시에는 평일 주간(09~18)에는 시흥시 상수도과(031-310-6142~7), 야간이나 휴일에는 시흥시 당직실(031-310-2220~2)로 신고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