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3/10/25 [07:39]
매화동, ‘제18회 호조벌 축제’ 11월 4일 개최
다채로운 볼거리와 풍성한 즐길 거리 선보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매화동 주민자치회가 매화동의 모든 관계단체와 함께 오는 114일 호조벌(매화동 319번지 일원)에서 18회 호조벌 축제를 개최한다.

호조벌은 약 300년 시흥 간척의 역사가 시작된 곳으로, 조선 경종 때 바다를 제방으로 막아 농경지를 조성해 백성을 구제하던 선현의 지혜와 정신이 남아 있는 역사의 현장이다.

매화동에서는 그 정신을 이어가고자 매년 주민 중심의 축제를 개최하고 있으며, 이제는 명실공히 시흥의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축제는 조선 경종 임금과 호조판서, 마을 사또, 포졸, 취타대, 농악대로 구성된 축제 행진을 시작으로 미꾸라지 잡기ㆍ새끼 꼬기 등 농경문화 체험 체험 부스 및 벼룩시장 운영 허수아비 경연대회 사랑의 쌀 나누기 주민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볼거리와 풍성한 즐길 거리를 지역주민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명훈 매화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호조벌 축제를 통해 호조벌의 300년 역사를 이어 나가고, 호조벌 정신이 주민들에게 잘 계승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축제 관련 사항 문의는 매화동 주민자치회(031-380-5704)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