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3/10/19 [14:32]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어르신과 시흥 시티투어 나들이
시흥시 명소 소개하고 정서적 환기 도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17, 가을을 맞아 어르신 50여 명과 함께 시흥 시티투어를 다녀왔다.

 

이번 나들이는 어르신에게 시흥시 명소를 소개하고 정서적 환기를 도모하고자 진행됐으며 지난 7월부터 시흥시에서 정식 운영하고있는 시흥시티투어코스인 거북섬 투어&트릭아트 체험 시화호 환경문화센터 갯골생태공원을 방문했다.

 

해양레저관광 명소로 거듭나고 있는 거북섬의 이국적인 정취를 느끼고 가을을 맞이한 아름다운 시흥시의 주요 관광지를 경험하며 지역을 이해하고 관심을 높이는 뜻깊은 기회를 만들어 참여자의 만족도가 높았다.

 

 

  © 주간시흥


나들이에 참여한 김윤 어르신(능곡동)좋은 날씨에 시흥의 다양한 곳을 구경하는 즐거운 시간이었다.”시흥에 살면서도 평소 가보지 못했던 여러 곳을 버스를 타고 관광하니 너무 편리해 두 배로 즐길 수 있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선미 관장은 지역의 좋은 관광 자원을 통해 어르신들께 추억을 선물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의미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문화체험의 기회마련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인복지관은 취약 어르신을 대상으로 나들이와 같은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어르신이 즐겁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