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3/10/04 [08:56]
시흥시,‘찾아가는 파크트레이너’ 운영
운동기구 설치공원에서 운동 전문가와 10월 한 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공원 내 운동기구의 올바른 사용법 교육을 위한 찾아가는 건강지킴이 파크트레이너프로그램을 마련했다. 10월 한 달간 중부권역 3(장곡, 능곡, 목감)에서 차례대로 운영한다.

 

관내 여러 공원에는 운동기구가 설치돼 있는데, 시민들이 올바른 사용법을 숙지하지 못한 채 운동하면 부상의 위험이 발생하거나 운동의 효과가 떨어지게 되므로 올바른 운동기구 사용법이 중요하다.

 

이에 따라 추진된 찾아가는 건강지킴이 파크트레이너는 시민들이 운동하는 공원에 운동 전문가가 직접 찾아가서 올바른 운동기구 사용법을 교육하는 프로그램이다.

 

1차는 106일 오후 5시에 장곡동 LH18단지 관리사무소 앞에서, 2차는 1017일 오후 4시 능곡동 중앙공원에서, 3차는 1024일 오후 4시 목감동 새미공원에서 약 한 시간가량 수업을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시흥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공원 내 운동기구 사용 방법을 잘 몰라 운동이 막막하고, 올바른 운동기구 사용법이 궁금한 시민은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관리팀(031-310-0723)으로 문의해서 신청하거나 현장에서 신청해도 된다.

 

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이 찾아가는 파크트레이너 프로그램을 활용해 우리 동네 운동기구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고, 이를 적극 활용해 건강한 일상을 지켰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031-310-0723)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