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3/08/31 [13:01]
시흥시, 상ㆍ하반기 승진자 반부패·청렴 교육 추진
300여 명 대상으로 맞춤형 청렴 심화교육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지난 30일 시청 늠내홀에서 2023년 상ㆍ하반기 승진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청렴 심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공직자의 올바른 청렴 윤리관을 확립하고,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해 공정하고 투명한 행정을 구현하고자 마련했다.

 

교육에서는 공정한 업무수행에 필요한 부패 방지 관련 법령(공무원 행동강령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등)을 사례 중심으로 전달해, 공직 생활에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게 했다. 참가자들은 공무원으로서 지켜야 할 청렴의 의미를 되새겼다.

 

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승진자들이 스스로 올바른 공직 가치관을 확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청렴을 솔선수범하는 자세를 통해 깨끗한 공직문화를 조성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전 직원 청렴 교육을 비롯해 청렴 드라마 제작, 청렴 웹툰 발송, 청렴스타그램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며 청렴한 공직문화 확립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