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3/08/11 [16:04]
경기과기대 전기공학과, ㈜보쉬렉스로스코리아와 현장인턴제도 운영
설비 및 관련 기술에 대한 심도 깊은 업무 직접 참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경기과학기술대학교(이하, 경기과기대) 전기공학과가 보쉬렉스로스코리아와 우수 인력 확보를 위한 현장인턴제도를 운영한다고 전했다.

 

이번 현장인턴제도를 통해 대학과 기업 간 우수 인력 육성 및 인재 유치를 위한 정보 및 교육을 교류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전기공학과와 보쉬렉스로스코리아에서는 1년 간 매주 수요일과 목요일 2일 간 학생들이 현장인턴으로 참여한다.

 

보쉬렉스로스코리아는 독일 Bosch Rexrth AG100% 현지 법인으로 움직이는 모든 구동 및 제어와 관련 된 산업 분야의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4차 산업혁명의 선도주자로 국내에서는 중장비 유압, 전기식 드라이브 및 제어 기술, 직선운동 및 어셈블리 기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 주간시흥

경기과기대 전기공학과는 스마트팩토리 교과과정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SMSCP(Siemens Mechatronic Systems Certification Program)에서 취득 가능한 교육 과정과 특강을 통해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번 현장인턴제도는 보쉬렉스로스코리아 용인사무소에서 진행되며 인턴으로 근무 할 학생들은 전문가들의 지도를 받으며 실제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작업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실무에서의 동작과 제어 시스템, 설비 및 관련 기술에 대한 심도 깊은 업무를 직접 참여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하여 경기과기대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단장 이인경 전기공학과 교수는 우리 대학의 현장밀착형 커리큘럼과 현장 맞춤형 실습 교육으로 산업 현장에 필요한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보쉬렉스로스코리아와 에이이코리아() 등 다양한 기업에서도 채용형 현장 인턴제도를 요청하며 우리 대학의 우수한 교육성을 기업들이 먼저 인정하고 있다고 전하며 앞으로 우리 경기과기대 학생들이 여러 산업체에서 좋은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폭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하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