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3/08/10 [14:26]
정왕2동, 출산가정에 축하 용품 지원
7월 한 달간 출생신고 한 4가구 출산 용품 전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정왕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지난 8일 정왕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7월 한 달간 출생신고를 한 4가구에 출산 축하 용품을 전달했다.

 

정왕2동의 마을특화사업인 출산축하용품 지원사업은 저출산 대책의 하나로 진행됐다. 출생의 기쁨을 지역사회 전체가 함께 나누고, 출산 장려 분위기를 더욱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사업은 정왕2동 노인회(회장 박찬규)의 지정기탁금으로 추진됐다. 71일 이후, 정왕2동에서 출생신고를 마친 대상 가구에는 출산 축하 용품(미역, 목욕수건)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물품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박찬규 노인회장은 저출산 시기에 생명의 탄생은 가족뿐 아니라 지역의 모든 구성원이 함께 기뻐하고 축하해야 하는 고귀한 일이다. 새 생명이 태어난 가정에 항상 기쁨과 행복이 가득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출산용품을 지원받은 한 주민은 아이의 출생신고를 마치고 생각지도 못한 출산 축하 용품을 받게 돼 기쁘다. 태어난 아기에게 아주 특별한 선물이 될 것 같다고 고마워했다.

 

이소영 정왕2동장은 이번 사업에 함께해 주신 정왕2동 노인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깊이 감사드린다. 앞으로 다양한 정책으로 가족 친화적인 환경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