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3/07/06 [16:02]
시흥시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 개청
거북섬 신도시 주민 행정편의 높여줄 것으로 기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난 3일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를 열고 업무를 시작했으며 6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 개청식을 행정복지센터 앞 야외공원에서 진행해 지역주민과 축하의 자리를 함께했다.

이날 개청식에는 거북섬 주민들을 비롯해 임병택 시흥시장, 지역구 정치인들과 관계 공무원, 유관기관 관계자 및 상가발전위원회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개청식 행사는 힘차게 도약하는 거북섬동의 밝은 미래를 바라는 필묵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주민들의 축하 메시지 시설 조성 경과보고 기념사 및 축사 떡 케이크 커팅식 기념 촬영 청사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시는 정왕2동에서 멀리 떨어진 시화MTV 지역 주민의 행정 접근성 향상과 편의를 높이고자 지난 14일부터 정왕2동 거북섬 주민지원센터를 개소해 운영해 왔다.

이후 호반써밋 더퍼스트오션 단지 입주를 시작으로, 급속하게 늘어나는 인구와 행정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시는 신속하게 분동 준비를 추진해 왔다. 주민 의견을 수렴하고, 지난 73일 시흥시의 스무 번째 행정동으로 거북섬동을 신설했다.

  © 주간시흥

거북섬동 행정복지센터는 거북섬 내 상가 임시청사로 2층 민원실과 강당 등 총 112평 규모를 확보해 동장 1, 행정팀 7, 맞춤형복지팀 5명 등 총 13명의 직원을 배치했다. 업무 시간 외 제증명 발급을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1대를 24시간 운영 중이다. 오는 9월에는 주민자치센터 마련을 위해 시설 23평을 추가 확보할 계획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응원으로 탄생한 거북섬동을 중심으로 시흥시가 대한민국 해양·레저·관광의 대표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