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3/06/23 [08:34]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2분기 찾아가는 종합 상담소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천덕자)가 지난 2120232분기 찾아가는 종합상담소를 시흥 장현 LH19단지에 설치·운영했다.

 

이번 찾아가는 종합상담소에는 복지상담·고용상담·건강상담·돌봄상담·위기이웃 제보·후원 문의 등 총 6개 창구가 운영됐다. 특히 시흥시 보건소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와 협조해 심뇌혈관 검사 및 금연 상담을 병행함으로써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시흥시 복지정책과 및 시흥 장현 LH17단지 주거행복지원센터와 합동으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추진했다.

 

해당 단지 내 전 세대에 복지 안내문을 배포하고, 관리비 체납 세대 등 위기가 의심되는 가구에 대한 집중 발굴 활동을 진행했다.

 

2분기 찾아가는 종합상담소를 통해 복지상담 8, 고용상담 7, 건강상담 5, 돌봄상담 3, 위기이웃 제보 1, 후원 문의 2, 심뇌혈관 검사 34, 금연상담 5건 등 총 65건의 상담이 이뤄졌다. 또한,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통해 총 1,292세대에 복지 안내문을 배포했다. 이후, 추가 상담이 필요한 가구에는 개별 연락해 조치할 예정이다.

 

천덕자 장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찾아가는 종합상담소를 통해 본인의 어려움은 물론, 이웃의 어려움을 함께 나누며 위기가구 발굴에 동참하는 뜻깊은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종합상담소와 발굴 캠페인을 병행해 관내 사각지대 발굴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