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3/06/22 [15:00]
정왕2동, 송운작은도서관 개관
84.5㎡(25평) 규모, 4천여 권 장서 보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어린아이부터 어르신까지 누구나 마음 편히 머물다 갈 수 있는 정왕2동의 열린공간, ‘송운작은도서관(옥구천동로 434)’이 오는 26일 임시 운영을 시작한다.

 

송운작은도서관은 옥구천동로 송운공원 내에 위치해 있다. 84.5(25) 규모로 4천여 권의 장서를 보유하고 있다. 13개의 좌석을 갖추고 있으며, 정보 검색 코너와 창가 열람석도 마련돼 있다.

 

도서관은 정왕2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축이 돼 지역주민의 자원 활동으로 운영한다. 평일 월~금요일 10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며, ·일요일과 법정공휴일은 휴관한다.

 

시는 오는 826일로 예정된 개관식에 앞서, 도서관을 임시로 운영하면서 운영 초기에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사항을 보완해 나갈 계획이다.

 

8월부터는 시흥시도서관 상호대차 서비스뿐만 다양한 독서 문화 프로그램이 운영돼 시민들을 위한 생활밀착형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시흥시 도서관 관계자는 작은도서관은 생활밀착형 공간으로, 시민 교류의 장이 되고 있다마을공동체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도서관 이용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중앙도서관 누리집(https://lib.siheung.go.kr/)을 참조하거나, 송운작은도서관(070-4124-9573)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