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3/06/22 [14:20]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시흥 갯골·소래 습지 환경보호 캠페인
이뤄내야 할 탄소 중립, 지켜내야 할 우리 갯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오는 302회 시흥·소래 워킹그룹, 갯골습지 공동 플로깅캠페인에 함께할 시민을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이뤄내야 할 탄소 중립, 지켜내야 할 우리 갯벌을 주제로 열린다. 참가자들은 시흥갯골생태공원 일대 왕복 7km 구간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치고, 숲 해설·생물탐사를 통해 갯골습지를 지키고 보존하는 실천 문화 확산에 앞장서게 된다.

 

행사는 시흥시지속협과 인천지속협, 시화호지속가능파트너십이 공동 주최해 개최한다.

 

시흥시지속협은 국가 지속가능발전목표에 해당하는 건강과 웰빙 및 기후변화 대응을 실현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특히 시흥 갯골, 소래 습지는 시민의 지속적인 관심으로 보존해야 할 소중한 자산인 만큼, 캠페인을 통해 환경보호 문화를 확산하는 데 힘쓸 계획이다.

 

이번 활동을 통해 가족과 함께 갯골에서 쓰레기를 주우며 깨끗한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환경보호에 동참할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참가자에게는 친환경 에코백과 점심, 음료가 제공된다.

 

모집 인원은 30명으로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흥시민이라면 누구나 홍보 포스터 QR코드를 통해 27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한편, 시흥시지속협은 지난 2013년부터 인천지속협과 시화호파트너십을 비롯한 다양한 민간기관 및 단체와 시흥갯골·소래습지 공동 보존과 활용을 위한 워킹 그룹을 구성해 함께 활동해 오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031-315-3155)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