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3/06/20 [14:56]
매화동, ‘매화랜드 놀러와 YOU’, 주민 호응 뜨거워
다양한 놀거리· 즐길 거리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매화동 행정복지센터가 주최하고, 매화동주민자치회가 주관하는 매화랜드 놀러와 YOU()’ 행사가 지난 17일부터 18일까지 시흥매화중학교 운동장에서 주민들의 큰 호응 속에 진행됐다.

 

매화랜드 놀러와 YOU’2023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선정된 매화동 놀이공간 운영사업이다. 놀이공간이 부족한 매화동 아이들을 위해 평소에 경험하기 어려운 색다른 놀이 체험과 가족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행사장에는 서바이벌 존 에어바운스 존 에어스포츠 존 레이싱 존 애니멀라이드 등 다양한 놀이기구와 다채로운 체험이 마련됐다.

 

매화동청소년주민자치회의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한 체험 부스에는 친구를 이겨라! 뿅망치 게임 타투(문신) 체험 비눗방울 놀이가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더불어 매화동주민자치회 마을복지분과가 진행한 추억이 방울방울, 추억사진관 행운의 뽑기 마지를 이겨라나만의 제기 만들기 스트레스 팡팡, 풍선 다트와 물 풍선 받기 등이 운영돼 많은 주민이 다채롭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즐겼다.

 

이번 행사는 주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준비했다.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행사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놀이 공간별 안전 관리자를 배치하고, 안전 수칙을 담은 배너를 설치했다. 특히 폭염 속에서도 매화동 자율방범대의 수시 순찰이 이뤄져 안전사고를 방지하고, 아이들이 더욱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힘썼다.

 

또한, 안전한 운영을 위한 놀이기구 점검 시간에는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놀이가 마련돼 시종일관 유쾌한 시간이 이어졌다.

 

민경헌 매화동장은 안전한 행사를 위해 협조해 주신 유관 단체와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 매화동 아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라나 미래의 꿈나무로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활동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