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3/06/20 [14:30]
“신선농산물 장 보러 연꽃테마파크 가자”
2023 시흥시 농부장터 7월 2일까지 열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지역 내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는 농부장터를 지난 17일 연꽃테마파크 잔디광장에서 개장했다.

 

농부장터는 시흥시에서 매년 농가 판로 확대를 위해 열어온 농산물 직거래 장터다.

 

이번 농부장터는 오는 72일까지 3주간 연꽃테마파크 잔디광장에서 매주 주말 10시부터 18시까지 만나볼 수 있다.

 

이날 직거래 장터에서는 관내 15여 농가 및 업체에서 생산하는 과채류, , 버섯, 화훼류, 농산물 가공식품 등이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돼 시민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날 개장을 축하하는 시흥시립전통예술단의 공연이 펼쳐져, 장터를 방문한 시민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장순천 농업인단체협의회장은 농부장터는 지역 농민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유용한 행사다. 농부장터를 개장해 준 시흥시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윤기현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직거래 장터를 통해 농업인들은 안정적인 판로를, 소비자들은 산지에서 직접 가져오는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받을 수 있다. 농부장터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