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3/05/23 [13:39]
시흥시-시흥시의회,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 방문
드론 산업 기술개발 동향 파악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시흥시의회와 함께 4차 산업의 핵심인 드론 산업의 기술개발 동향을 파악하기 위해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진행된 ‘2023 대한민국 드론·UAM(도심항공교통) 박람회에 지난 17일과 192회에 걸쳐 방문했다.

 

국토교통부와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항공안전기술원, 한국교통안전공단, 한국드론기업연합회가 주관해 올해 4회째로 열린 박람회는 드론 UAM이 바꾸는 새로운 일상, 드론 교통&배송, 레저스포츠!’라는 주제로, 드론 산업 육성과 대국민 홍보를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컨퍼런스와 드론레이싱 및 드론축구 등의 스포츠 행사가 동시에 진행됐다.

 

시흥시는 대한민국 드론산업의 높은 기술력을 확인하고자, 17일에는 송미희 시흥시의회의장이, 19일에는 자치행정위원회 박춘호 위원장, 한지숙 부위원장, 이건섭 의원, 이상훈 의원이 박람회장을 방문해 드론산업 관련 기업과 만나 앞으로의 드론산업 방향에 관해 학습하며 소통했다.

 

송미희 시흥시의회의장은 이번 박람회 참관을 통해 국내 드론 및 UAM 산업의 발전 양상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시에서도 드론 관련 행사가 마련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광수 시흥시 미래전략담당관은 시흥 배곧지구가 향후 미래 육··공 모빌리티 대표 클러스터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에서도 다양한 정책적인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621일부터 23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무인이동체 산업 엑스포에 참가해 시흥 배곧지구 무인이동체 클러스터 구축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국내·외 기업 발굴을 위한 투자유치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