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3/05/02 [14:42]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노르딕 워킹교실 큰 호응
“건강관리는 노르딕 워킹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가 지난 428일 목감공원에서 걷기프로그램 참가자를 대상으로 노르딕 워킹교실을 운영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는 그간 하루에 1만 보를 강조하는 보행의 양을 중시했다면, 동일한 걸음으로도 에너지 소비량이 많으며 보행의 질까지 높일 수 있는 노르딕 워킹법을 시민들에게 교육하고자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노르딕 워킹은 북유럽 크로스컨트리 스키 선수의 하계 훈련법으로 시작된 것으로, 최근 건강한 걷기운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팡이 두 개를 이용해서 걷는 것이 특징으로, 양손에 하나씩 지지대가 있어서 균형을 잡기 쉽고 지팡이를 짚으며 걷기 때문에 상반신의 운동량이 많다. 일반적인 걷기보다 최대 1.5, 상반신만으로는 최대 10배까지 운동의 효과가 높아진다.

 

교육에 참가한 한 시민은 스틱 홀을 이용해서 전반적인 걷기 운동을 하니 좋았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아 부모님께도 권장할 생각이다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노르딕 워킹 교실의 호응이 너무 좋아 다리와 허리가 약한 주민들도 안전하고 편하게 걸을 수 있는 노르딕 워킹 교실을 노령층에게도 확대해 실시할 예정이다. 올바른 걷기운동으로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해지면 좋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