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3/05/01 [12:22]
성공적인 가업승계를 지원하는 ​'가업승계지도사'
(사)한국가업승계협회 제5기 자격교육과정 모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한국가업승계협회는 2023년도 제2회 가업승계지도사5기 자격교육과정(2023. 05.19. 개강수강생을 모집한다.

본 자격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승인을 받아 ()한국가업승계협회가 발급하는 가업승계지도사(FBSI : Family Business Succession Instructor) 1, 2급 민간자격증 이다.

가업승계지도사는 가족기업의 가업 승계에 관한 전문지식을 가지고 가업 승계 분야(승계전략재무·조세 전략 가족계획후계자 육성은퇴 설계갈등관리지속 가능한 경영전략 등)의 문제해결 방법론(코칭멘토링컨설팅)을 통해 성공적인 가업승계를 지원하여 천년 강소기업으로 육성 발전시키는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가이다.

■ 자격증 필요성 창업 1세대의 고령화 대비 인력양성

현재 우리나라의 가업승계는 창업 1세대의 고령화로 본격적으로 가업승계가 필요한 시점으로 전문인력이 매우 부족한 상황이다.

그러므로 본 자격을 취득하면 가업승계지도사로서 유리한 경쟁력을 갖게 되며 그 성장 가능성과 전망이 매우 밝은 것으로 내다 보고 있다.

또한 무 자격자들의 대체인력 공급으로 발생되는 무분별한 시장 질서를 확립하고 사회공헌 적인 평생직업으로 적합하며 가업승계지도사라는 새로운 직종 개발로 일자리 창출 및 가업승계 분야의 건전한 성장 발전에 크게 기여하는 역할로 사회에 이바지하고 있다.

가업승계지도사는 그동안 제1~4기를 배출하였으며 현재 제5기를 모집 중입니다.

지금까지 자격을 취득한 분들은 전직 중소기업청 차장광주광역시 경제부시장검사 출신 변호사현대그룹 대표이사기업 전문경영인 출신과 현직 회계사세무사경영지도사석박사프리랜서대학교수경영컨설턴트프리랜서, FC, FP 등 다양한 분들로 인생 이모작을 준비하는 분들에게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새로운 도약을 위하여 자기 계발을 하시는 분들이 원우회를 구성하여 활발히 교류하며 협업해 나가고 있다.

특히 2023년도 세제개편에 따라 가업승계 지원 제도가 확대되고 사후관리제도는 완화됐다따라서 본격적인 가업승계가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어 가업승계지도사가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해야 할 시기가 도래하고 있는 것으로 판단되고 있다.

()한국가업승계협회 관계자는 이번 기회에 미래의 유망 일자리로 예상되는 가업승계지도사 자격증 교육과정에 도전해 보시기를 권한다.”라고 말하며 적극 추천에 나섰다.

 

  © 주간시흥

최근 자격교육과정 운영기관인 한국가업승계진흥원은 이번 기회에 가업승계지도사 자격을 취득하여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도록 과정지원자들의 편의를 위해 수강료 결제 수단을 다양화하여카드 결제가능하도록 하고 있.

특히 카드 결제는 ()한국가업승계협회 홈페이지 우측상단 쇼핑몰 바로가기에서 가업승계지도사’ 이미지를 클릭하면 된다.

 

문의 : 02-2057-8988, E-mail : kfbsa@naver.com, http://fbsa.or.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