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3/04/21 [13:38]
시흥시, 장애인의 날 맞아 ‘걸음을 더해요’ 걷기 행사
모두 함께 걷는 ‘물왕호수 건강걷기’ 호응 높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지난 19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소통하며 걷는 걸음을 더해요물왕호수 건강걷기 행사를 열었다. 행사에는 117명의 중부권 주민들의 참석해 호응이 뜨거웠다.

 

참가자들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화합할 수 있는 시민 강사의 체조를 시작으로 걷자! 목감구호를 외치며 걷기지도자를 선두로 봄기운 가득한 물왕호수 둘레길을 함께 걸었다. 또한, 시민 자원봉사자 10여 명이 자원해 걸음이 불편한 시민들과 걷거나 휠체어를 밀어주며 서로 간 따뜻한 정을 나눴다.

 

특히 총 4곳의 반환점의 스탬프를 모두 찍어오는 스탬프 투어를 통해 걷기의 재미를 더했다. 건강걷기 행사 참여자 중 한 시민은 본인의 누리소통망(SNS)이런 행사는 처음 참가해 보는데, 물왕호수를 걸으면서 산책도 하고, 건강도 챙기고 좋네요라는 후기를 남기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단순한 건강걷기를 넘어 장애인과 함께하는 걸음을 내디뎌준 시민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누구나 걸을 수 있는 중부권 걷기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