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3/04/21 [13:14]
시흥시, ‘청년스테이션 5월 프로그램 운영’ 참여자 모집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 및 커뮤니티 활성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 및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해 청년스테이션 5월 프로그램 운영참여자를 20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청년스테이션은 시흥청년 네트워킹 및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해 스스로 자생하고 성장할 수 있는 청년 소통공간으로, 지난 3월부터는 일요일까지 운영하는 등 주말 확대 운영을 실시하고 있으며, 운영시간도 18시까지 연장했다. 또한, 운영시간 확대에 맞춰 인근 주민과 상인들의 편의를 돕기 위해 주차장도 24시간 전면 개방하고 있다.

 

주말 확대 운영에 따라 그간 청년스테이션은 소셜다이닝 <공유식탁>, <봄맞이 플랜테리어>, <청년취업스쿨>, 독서커뮤니티 <북끄럽>, 영상제작 <나도 이제 유튜버> 17개 프로그램(37회차)을 운영했으며, 266명의 청년이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프로그램에 참여자들은 평일 퇴근 후 소소한 행복을 느낄 수 있었다.”, “힐링 되는 시간이다.”, “다양한 청년활동을 할 수 있어 유익했다며 크게 만족해했다.

 

오는 5월에는 퍼스널패션 전통주 만들기 보컬 트레이닝 소셜다이닝 재테크 수다방 오일파스텔 독서모임 어버이날 앙금플라워 굿즈 만들기 청년매니저와 함께하는 네트워크 등 총 10개 프로그램(19회차)을 운영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스테이션은 취미·여가·건강·생활·취업·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폭넓은 청년활동 기회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프로그램은 청년스테이션 블로그, 카카오톡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청년청소년과 청년창업팀(청년스테이션)으로 문의(070-8894-7388)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