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3/04/18 [14:41]
시흥시청소년재단, 생존수영 교육 프로그램 운영
물놀이 안전사고예방 자기구조 실전 체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청소년재단이 4월 중순부터 생존수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내 초등학생의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하고 자기구조 실전 체험으로 수상 위기 상황에 대처하는 능력을 향상하는 데 주력한다.

 

앞서 올해 초, 시는 시흥교육지원청과 관내 생존수영 위탁운영 계약을 체결하고, 사전 운영협의회를 통해 관내 초등학교 7개교(금모래초 은계초 은빛초 도원초 도창초 은행초 소래초) 3~5학년 67학급 1,715명의 학생들과 함께 생존수영 프로그램(생존수영 표준 교육과정 심폐소생술 및 AED사용법 지진·화재 모의 대피훈련 기타 안전교육)을 진행하기로 했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수련관장 강유선) 내 수영장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여름방학 기간을 제외한 4~11월까지 운영한다. 안전한 교육환경을 위해 생존수영 운영 시간대에는 수영장 전체 레인(25m x 6레인, 유아풀)을 확보했고, 90명의 참여 학생들을 위해 전문 생존수영 강사진 6명과 인명구조요원 2명을 상시 배치했다.

 

시는 내실 있는 프로그램 운영에 초점을 두고 보다 안전한 교육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생존수영 교육을 통해 청소년 물놀이 안전의식을 확립하고, 수상 안전사고 발생 시 소중한 생명을 지킬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체육팀(031-315-1867)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