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3/03/15 [16:35]
정왕본동, ‘함께해! 홈즈팀’과 독거노인 가구 주거환경 개선 힘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4, 주민 자원봉사자 함께해! 홈즈팀과 함께 정왕본동 마을복지계획인슬기로운 주거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했다.

 

대상자는 최근 낙상사고로 무릎이 골절돼 거동이 힘든 독거노인으로, 집 안에는 청소를 하지 못해 쓰레기가 쌓여 있었다. 이에 주민자원봉사자 함께해! 홈즈팀과 경기 행복마을관리소, 원진산업()(대표 문정식)의 협조로 주거환경개선을 진행해 집안 내 생활쓰레기를 폐기처분했고, 어질러진 각종 짐을 정리정돈했다.

 

이날 활동에 참여한 한 주민 자원봉사자는 쓰레기가 눈에 보여도 치울 수 없는 어르신의 상황을 마주하니 가슴 아팠다. 가득했던 쓰레기들이 깨끗이 정리돼 속이 후련하고, 어려운 상황에 놓여 있는 어르신을 직접 도와드릴 수 있어 뿌듯하고 기쁘다는 소감을 말했다.

 

주거환경개선에 같이 참여한 백선주 정왕본동장은 지역주민들이 솔선수범해 독거어르신의 주거환경을 개선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할 따름이고, 늘 곁에서 협조해주신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원진산업()에도 고마운 마음이다라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지역복지를 촘촘하게 챙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