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3/02/22 [11:23]
시흥시, 오이도 역사학교 수강생 모집
시민 마을기록 가 도전 기회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오이도 역사학교(시민 마을기록가 양성과정) 수강생을 오는 223일부터 32일까지 모집한다.

오이도 역사학교는 시민 마을기록가 양성을 위한 과정으로 시흥의 역사·문화·관광에 대한 올바른 지식 전달을 통해 지역의 특색을 이해하고, 관광 활성화의 토대를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이번 교육과정은 39일부터 46일까지 주 2(매주 목·금요일 10~12)에 걸쳐 총 10강좌로 운영되며, 시흥오이도박물관 교육실에서 진행한다.

강좌는 시흥의 역사지리학과 문화 오이도 지역의 생업과 생활상 오이도 민속조사 방법론 마을기록의 아카이빙 구축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와 방법론 시흥시에 거주하며 마을기록 관련 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들의 생생한 이야기 등으로 구성했다.

이번 시민 마을기록가 양성과정을 수료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하반기에 현장답사 및 마을기록의 실습 과정이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역사와 문화에 관심 있는 시흥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30여명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오이도박물관 누리집(https://oidomuseum.siheung.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관광과 오이도박물관팀(031-310-3457)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