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2/11/18 [14:07]
시흥시, 노래연습장업 대표자 교육 실시
건전한 노래연습장 문화 조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난 14일 시흥시청 늠내홀에서 관내 노래연습장 대표자 59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노래연습장업 대표자 법정교육’을 실시했다.

시흥시가 주관한 이번 교육은 ‘경기도연합노래연습장업협회’에서 전문 강사를 초빙해 「음악산업진흥에 관한 법률」과 이에 기반한 노래연습장업자의 준수사항, 재난예방 및 안전에 관한 사항 등의 내용으로 구성해 진행됐다.

이번 교육을 통해 대표자 스스로 건전한 노래연습장 문화를 조성하고, 안전한 시설 이용에 대해 이해함으로써, 안전사고 및 불법행위를 방지해 노래연습장이 건전한 문화생활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교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참가자들이 최대한의 거리를 두고 착석해 진행됐으며, 참가자의 체온 측정과 손소독도 철저히 이뤄졌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에서도 교육에 참석해 주신 대표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건전한 노래연습장 문화 조성에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교육에 불참한 노래연습장 대표자는 다음달 10일에 실시되는 보충교육에 참석해야 하며, 불참할 경우 음악산업진흥에 관한 법률 제36조에 따라 과태료 30만 원이 부과될 수 있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