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2/10/18 [11:26]
시흥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마을놀이터축제 신천동이 들썩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놀이로 함께 소통하는 시간 마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덕희) 산하 시흥시청소년수련관-시흥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이하, ‘시흥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주관하는 마을놀이터축제 ‘더더더 놀이터’가 지난 15일 신천어린이공원에서 진행됐다.

마을놀이터축제 ‘더더더 놀이터’는 청소년과 성인기획단이 직접 기획한 △우유팩 딱지치기 △비석치기 △팝업놀이 △자유놀이 등 주제별로 놀이 활동을 제공해 청소년과 지역주민들이 놀이로 함께 소통하는 소중한 시간이 마련됐다.

또한, 놀이터축제에 참여한 청소년 및 지역주민에게는 놀이 활동 꾸러미와 기획단이 직접 제작한 신천동 놀이터지도를 배부해, 일상생활 속에서도 놀이를 즐기며 건강한 여가생활을 보낼 수 있게 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시흥시 보건소 건강도시과에서 운영 중인 놀이활동강사(플레이스타터)와 함께해 놀이에 대한 중요성과 가치를 되새겨볼 수 있었다.

시흥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 관계자는 “시흥 관내에서 놀이터가 가장 많은 신천동에서 놀이터 축제를 진행하게 돼 더욱 의미있다”며 “이번 행사로 지역 내 놀이터와 놀이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축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청소년활동진흥센터(031-404-7141)에 문의하면 된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