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2/08/31 [14:52]
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 1인 중장년층 남성고립가구 지원단
이웃살피미단, 마당발 역량강화교육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관장 고일웅)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1인 중장년층 남성고립가구지원사업을 진행함에 따라 지난 7월~8월중 5회기로 고립가구지원단인 ‘이웃살피미단’과 ‘마당발단’의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하였다.

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 고립가구지원단_이웃살피미단, 마당발 역량강화교육 진행

이번 역량강화교육은 단원 간 관계형성, 시흥시 지역사회 특성 이해, 사람다움 사회다움의 근본 살피기, 이웃관계망 형성사례 살피기 , 활동 워크숍으로 진행되었다.

참여자들은 교육을 통해서“그동안 보지 못했던 외롭고 힘든 이웃들이 주위에 숨어있었고, 그렇기에 그들에게 관심을 가지고 찾아내야 한다는 깨달음이 생겼어요.”,“사회적고립가구 당사자들의 강점을 찾아내어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지지하는 것이우리의 역할이라고 생각해요.”라며 사회적고립가구에 대한 참여자들의 시선과 역할에 대해 구체적으로 생각해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전했다.

시흥시대야종합사회복지관의 고일웅 관장은 “고독사 예방을 위해 기꺼운 마음으로 함께 해주시는 고립가구지원단에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며, 이번 교육에 참여한 고립가구지원단과 함께 사회적 관계망 확장을 위해 앞장서는 복지관이 되겠다”고 지역공동체의 유대감 형성과 공동체성 확립의 의지를 전했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