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8/22 [09:12]
시흥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인센티브 지급 기관 선정
전국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1,268개소 심사 결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보건복지부와 노인인력개발원 주관으로 실시한 2021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우수 수행기관 인센티브 지급 대상에 선정됐다.

이번 심사는 전국 노인일자리 수행기관 1,268개소를 대상으로 기관 전체 일자리사업을 평가하는 복수유형 수행기관과 단위사업을 대상으로 하는 단일유형 수행기관으로 구분해 심사를 진행했다.

시흥실버인력뱅크가 복수유형 S등급을 받아 2,500만 원의 인센티브를, 단일유형으로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공익활동형 사업단), 시흥시니어클럽(시장형 사업단) 선정돼 각 500만원씩 총 3,500만 원의 인센티브를 지급받는다.

 

시흥실버인력뱅크는 지난 2020, 2021년 노인일자리수행기관 인센티브 지급기관 2년연속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학교등하교 안전지킴이, 클린존 만들기, 사회공헌지원 활동을 운영하며 참여자의 건강을 모니터링하는 신규 노인일자리 사업도 개발했다.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은 GS시니어동행편의점, 실버카페(동네카페_마실), 서해선안내도우미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시흥시니어클럽은 천사랑, 여러분농장, 조리GO,GO, 꿈틀배추, 실버카페(시니나떼)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기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사업이 중단되기도 하고, 계획을 여러 번 바꾸기도 하며 어려움이 많았지만, 방역 일자리 같은 일자리를 개발하며 어르신의 새로운 일자리 확대에 총력을 기울였다면서 앞으로도 시흥시와 함께 노인일자리 사업 확대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시흥시에는 69개 사업에 5,025명의 어르신이 일자리에 참여하고 있으며, 2023년 사업 확대를 위해 신규 노인일자리 사업 개발을 통해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지원하고 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