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2/08/19 [16:48]
시흥교육지원청, 관내 유,초,중,고 교원 대상
「DQ로 통(通)하는교육과정 운영 역량 강화 연수」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8월 19일(금) 시흥지역 유,초,중,고 교원 대상으로 다가오는 미래의 변화 속에서 학생의 삶을 중시하고 새로운 인재상을 기르고 학교 특색에 맞는 다양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역량을 강화하기 위해‘2022 새롭게 변화하는 경기교육, DQ로 통(通)하는 시흥교육과정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에서는 변화하는 경기도 교육청 정책의 방향성을 이해하고 변화하는 미래 디지털 전환 시대에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1부] DQ(Digital Quotient·디지털 지수)란 무엇인가?, [2부] 경기도교육청 속의 DQ 정책 이해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번 연수를 통해 경기교육에 새롭게 적용되는 DQ에 대한 이해를 높여 학생, 교원의 DQ시민역량 교육의 필요성을 알고 경기 DQ교육 개발 모델에 대해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교육과정 내 DQ시민교육 내용 및 가이드 개발과 경기형 DQ교육과정 운영 등에 대한 내용 등 다양한 정책에 대해 이해할 수 있었다. 이를 바탕으로 학생, 교원의 DQ시민역량 강화를 통해 포용성과 시민성을 갖춘 자기 주도적 미래 인재 양성과 디지털 격차 해소를 통한 글로컬 리터러시 함양을 위한 학교교육과정 운영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