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2/08/12 [10:09]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 장학기금 기탁식 및 임시이사회 개최
지역 인재 양성 위해 한마음 한 뜻으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재)시흥시인재양성재단(이사장 임병택)은 지난 11일 시흥시청 글로벌센터1에서 2022년 제3회 임시이사회와 장학기금 기탁식을 진행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관내 기업체 대표 총 7명이 참석해 총 5천2백여만 원의 장학기금을 전달했다. 참여 기업체 대표로는 ▲㈜한국지엠시화정비 김운배 대표 ▲디와이엘라센(주) 이종석 대표 ▲농협은행 시흥시지부 최이락 지부장을 비롯해, 2013년부터 지역 우수 농산물인 햇토미 학교급식 판매액의 일부를 장학기금으로 후원하는 ▲시흥시쌀연구회 영농조합법인 전상묵 회장 ▲북시흥농업협동조합 함병은 조합장 ▲군자농협 조인선 조합장 ▲안산농협협동조합 이충재 상임이사로, 시민의 꿈을 응원하는 데 뜻을 함께했다.

기탁자들은 “지역인재를 양성하는 뜻있는 일에 함께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꿈을 키워가는 학생들을 응원하며 사회에 선한 영향력이 이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임병택 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학교급식이 어려운 데도, 햇토미 장학기금을 전달해주신 대표님들과 지역을 위해 정성을 모아 장학금을 기탁해 주신 지역기업체 대표들의 따뜻한 마음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배움을 필요로 하는 시민에게 큰 응원이 될 수 있도록 재단에서 많은 노력을 하겠다”는 인사를 전했다.

 

  © 주간시흥

 

또한, 제3회 임시이사회를 개최해 제2회 이사회를 통해 선임된 이성욱 이사를 위촉해 환영했고 ▲2022년 하반기장학생‧활동장학생 선발 및 지급결정(안) ▲2022년 장학생 추가선발(안) ▲2022년 3차 추가경정 및 예산변경(안) 등 총 5개 안을 의결했다.

이번 의결안 중 ‘2022년 장학생 추가선발’은 시민들에게 더 많은 장학 지원을 하고자 시흥시 초‧중‧고‧대학생 등 245명을 선발해 총 4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9월 초 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재단 사무국 담당(031-311-6594/shinjaero@naver.com)로 하면 된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