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2/07/25 [10:13]
시흥소방서, 복합건축물 대상 기획수사 실시
복합건축물 25개소 중 8개소 불량 확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소방서(서장 한선)는 소방안전을 저해하는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복합건축물 25개소에 대한 소방시설 차단행위 기획수사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획수사는 관내 대형화재를 예방하고자 다수인명 및 재산피해가 우려되는 대상을 선정해 1분기 대형공사장, 2분기 복합건축물, 3분기 신축대상물, 4분기 무허가위험물로 계획되어 연중 진행 중에 있다.

 

소방사법팀은 복합건축물 25개소를 4월에서 6월까지 3개월간 기획수사를 진행했으며 중점 수사내용으로는 ‣소방시설 차단, 폐쇄 및 훼손 ‣피난‧방화시설 유지관리 실태 ‣기타 소방 관계법령 위반사항 등이다.

이번 기획수사에서 복합건축물 25개소 중 8개소가 불량으로 확인 되었으며, 과태료 2개소, 조치명령 1개소, 현지시정 5개소에 대해서는 후속 조치를 통해 시정조치를 완료했다.

앞으로도 위법사항 적발시 사법처리 및 시정명령‧보완 조치가 내려지고 건축법 등 타 관계법령 위반사항 발생시 관계기관에 통보해 안전한 소방환경으로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7월부터는 3분기 대상인 신축대상물 20개소에 대한 기획수사가 진행중이며 새 정부 초기 화재예방대책과 맞물려 소방안전을저해하는 불법행위를 뿌리 뽑고자 엄정한 기획수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선 시흥소방서장은“앞으로도 진행될 기획수사에서 엄정한 법집행과 안전지도를 통해 안전한 소방환경을 조성하고자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