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2/04/19 [12:57]
시흥교육지원청, 학교운영위원 온라인 연수 실시
역량 강화를 위해 학교운영위원 연수 및 청렴교육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조동주)은 초·중·고 학교운영위원 400여 명이참석한 가운데 4월 19일 코로나19 환경에 따라 실시간 온라인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는 ‘학교운영위원회의 운영 및 기능 이해’라는 주제로 학교운영위원의자격, 권한과 의무 등 실제로 현장에서 많이 궁금해하는 사례와온라인 질의·답변을 연계한 맞춤형 연수로 진행되었다. 오전에는 초등학교 운영위원, 오후에는 중·고등학교 운영위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연수를실시하였다.

이와 함께 불법 찬조금 및 청탁금지법을 주제로 청렴교육을 실시하였다.교육주체의 일원인 학교운영위원으로서 알아야 할 청렴 관련 내용을 안내하고 시흥교육지원청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는 불법찬조금 리플릿을학교현장에서 적극 활용 하도록 안내하였다.

조동주 교육장은 “우리교육지원청은 학생 학부모 지역사회의 모든 분들과 소통, 협력을 통해 따뜻한 학교문화를 함께 가꾸어 가겠다”면서 “학부모, 교직원, 지역인사가 참여하여 학교정책결정의 민주성 및 투명성을 확보하고, 지역실정과 학교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을 창의적으로 실시할 수 있도록 학교운영위원들의 적극적 활동과 지원을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은 학교운영위원 역량강화 연수 제공과 더불어맞춤형 컨설팅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학교운영위원회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