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4/01 [08:30]
시흥시 신천동, 학생 감염 줄이는 방역 강화
유치원 및 초·중·고교의 코로나19 방역활동 총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신천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송현수)는 최근 코로나19에 감염된 학생들이 급격하게 증가함에 따라 관내 초·중·고교 및 유치원의 방역 실태를 조사하고, 유관단체와 협력해 학생 감염을 최소화하는 방역 활동을 한층 강화한다.

 

최근 교육부 발표에 따르면, 3월 개학 이후 전면 등교 시행으로 인해 4주간 전국에서 약 144만 명의 학생이 확진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만 5세에서 11세 어린이들은 백신 미 접종 상태로, 오미크론 등 코로나19 바이러스 위험에 노출된 상태다. 이에 따라 외부 활동 시간이 많은 유치원 및 초·중·고교의 코로나19 방역활동에 총력을 기울인다.

 

이에 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수년간 지역에서 방역활동을 펼쳐온 새마을 지도자·새마을부녀회를 중심으로 마을방역단을 조직하고, 지난 3월 24일 신천동 진영유치원을 시작으로 주 2회 방역활동을 펼친다.

 

방역활동에는 학교 건물과 유치원 차량 등까지 포함해 빈틈없는 방역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또한, 각 유치원 및 학교가 자체 방역활동을 할 수 있도록 방역물품(소독액, 손소독 티슈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송현수 신천동장은 “바쁜 일정에도 학교 및 유치원의 방역활동에 적극 나서주신 유관단체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향후 신천동은 마을방역단의 철저한 방역활동 운영으로 코로나19 방역 사각지대를 해소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