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규 기사입력  2022/03/29 [13:21]
경기도 청소년수련원, 찾아가는 환경교육 ‘다 같이 돌자~ 동네 한 바퀴’ 참가단체 모집
○ 도내 초등학생 전 학년 참여 가능 (2,700명 내외 모집), 참가비 무료
○ 신청 기간 : 4.8.(금) 오후 6시까지
- 중기, 단기 프로그램으로 구분 (1가지 프로그램만 신청 가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찾아가는+환경교육+사진+1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경기도청소년수련원이 4월 8일까지 기후·환경 교육 프로그램 ‘다 같이 돌자~ 동네 한 바퀴’ 참가단체를 모집한다.

 

도내 초등학생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선착순으로 2,700명 내외를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다.

 

활동은 중기, 단기 프로그램으로 구분해 진행하고 신청은 중기, 단기 중 1개만 선택할 수 있다. 중기 프로그램은 4~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를 체험해 보고 우리나라 에너지 현황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에너지 플러스’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 찾아가는+환경교육+사진+2  © 주간시흥

 

단기 프로그램은 시기별(4~7월, 8~11월), 학년별(1~2학년, 3~4학년, 5~6학년)로 구분해 진행한다. 기후 위기, 생태, 착한 소비, 바른 먹거리, 지구 온난화, 탄소 중립, 미세플라스틱, 자원순환, 친환경 제품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교육은 대면 활동으로 진행하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비대면 활동으로 전환될 수 있다. 운영 인원은 1개 반 당 25~35명이다.

 

신청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누리집(www.ggyc.kr) 공지사항을 확인하고 신청서 링크(남부 : https://naver.me/GPBELwjl / 북부 : https://naver.me/5g3qtjdd)에 접속해 참가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문의사항은 경기도청소년수련원 활동기획팀(070-5029-2750)으로 연락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