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2/27 [18:27]
정왕본동 , ‘당신은 아름다운 이웃’
복지시흥디딤돌사업 후원업체 11개소 현판 전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오을근)와 정왕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대봉)은 지난 223일부터 24일까지 양일간, ‘복지시흥디딤돌사업후원업체 중 6개월 이상 지속적으로 후원한 업체를 방문해 우리동네 나눔가게현판을 직접 전달했다.

 

이번에 현판을 전달받은 업체는 지난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온정드림단(통장협의회)이 협력해 추진했던 상반기 지역자원 발굴 캠페인으로 발굴된 업체들이다. 티나헤어샵, 스피드세탁소, 남은희 미용실, 머리하는 재미, 선경반점, 온심포차, 도깨비카츠, 자금성, 야심 잔기지떡, 김밥나라 정왕2호점, 신춘천 명동닭갈비 등 총 11개 업체가 해당된다.

 

복지시흥디딤돌사업은 민관기관이 협력해 정왕본동 관내 상점, 기업, 개인 등이 자율적으로 기부(물품, 서비스)에 참여해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도움으로써 나눔공동체를 만들어가는 사업이다. 정왕본동에는 현재 32개 후원업체가 나눔가게로 활동 중이다.

 

복지시흥디딤돌 후원업체인 한 대표는 어려운 이웃에게 의미 있는 일을 하고 싶은 생각으로 시작한 했는데 벌써 6개월째다. 코로나19로 힘들지만, 이웃을 도울 때 마음만은 늘 즐겁다, “힘닿는 한 우리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하고 싶다고 전했다.

 

오을근 정왕본동장, 강대봉 정왕종합사회복지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소상공인들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이웃을 돕고자 하는 마음으로 지속적인 후원을 잇고 있어 지역 내에 따뜻한 온정이 넘치고 있다. 앞으로도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맞춤형 서비스가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