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2/08 [10:48]
정왕1동, 온(溫)마을 독거노인 전수조사 착수
‘똑똑똑’시흥시 어르신 안녕하십니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정왕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영구)는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들을 위한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한 독거노인 현황 전수조사에 나섰다. 

지난 23일부터 2개월에 걸쳐 관내 만 65세 이상, 주민등록 단독 세대 400여 명 어르신을 대상으로 방문 모니터링을 추진하고 있는데, 동 맞춤형복지팀과 통장으로 이뤄진 희망울타리단과 함께 조사를 전개해 더욱 의미가 깊다. 

특히 이번 전수조사는 독거어르신의 건강·영양 상태 및 주거환경 등 생활실태를 파악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누락 없이 연계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조사를 통해 병원에 장기입원 중인지, 혹은 주소지에 단독으로 돼있지만 실제 다른 가족(동거인, 지인 등)과 함께 거주하는지 등을 세세히 알 수 있어 실제 독거 어르신의 현황 파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 앞으로 말벗 서비스가 필요한 독거 어르신은 희망울타리단원 29명이 유선전화 및 가정 방문을 통해 주기적으로 안부를 확인할 예정이다. 

 

김영구 정왕1동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이 없도록,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 “선제적으로 찾아가는 복지 상담을 통해 온 마을이 따뜻한 정왕1동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