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규 기사입력  2021/11/30 [13:57]
기아 초록여행, ‘연말연시 이벤트’ 모집
초록여행, 장애인 가정에 ‘크리스마스·새해 여행’ 지원
장애인 편의 장치가 장착된 카니발 차량 및 유류비 제공
12월 19일까지 초록여행 누리집을 통한 접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기아 초록여행이 연말연시 이벤트를 모집한다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기아 초록여행은 다가오는 2021년 크리스마스와 2022년 임인년을 기념해 장애인 가정을 대상으로 ‘초록여행과 함께라면 추운 연말연시도 36.5℃!’ 이벤트를 진행한다.

대상은 초록여행 회원인 장애인 고객이면 누구나 가능하고, 해당 기간 동안 신규 회원 가입을 한 장애인 고객도 신청할 수 있다. 접수 기간은 12월 19일까지이며, 초록여행 누리집 공지사항 내 별도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12월 21일 개별 연락 및 누리집을 통해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된 27개 가정에게는 크리스마스(12월 24일~12월 27일, 3박 4일)와 새해 연휴(12월 31일~1월 3일, 3박 4일) 동안 전동휠체어 및 전동스쿠터를 탑재할 수 있는 카니발 차량과 유류를 완충 지원하며,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초록여행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아 초록여행은 경제적 여건이나 이동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의 이동권을 향상하기 위한 기아의 국내 대표 사회공헌사업으로 2012년 출범해 지금까지 약 9년간 6만여 명에게 여행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기아 초록여행은 정부의 단계적 일상 회복 발표에도 감염 예방을 위해 주 1회 연막 살균 소독과 매일 분무 소독을 시행 중이며, 차량 이용 시 ‘마스크 미착용’, ‘37.5도 이상의 체온’, ‘14일 이내 해외여행 이력’이 있는 경우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다. 또한 백신 완료자에 대한 인센티브(여행 후기 작성 시 이용일 추가, 프로그램 신청 시 가산점 부여)를 시행하는 등 안전한 여행을 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진행하고 있다.

그린라이트 개요

사단법인 그린라이트는 모빌리티 전문 NGO로 사회구성원의 이동권을 지원한다. 그린라이트가 지향하는 이동권은 단순한 이동의 지원을 넘어 사회 문화 여가 등 생활 전 영역의 아름다운 이동을 지향한다.

초록여행 누리집: http://www.greentrip.kr

웹사이트: http://www.green-ligh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