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4/30 [12:32]
경기도시장군수協, 도-시·군 정책협력위원회
민선7기 제10차 정기회의 개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회장 곽상욱, 오산시장)는 지난 28일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와 30개 시장·군수가 참석하는 도-시·군 정책협력위원회와 민선7기 제10차 정기회의를 개최하였다.

 

곽상욱 협의회장은 인사말에서 “민선7기 3년이 지나가고 있는 지금 경기도와 경기도 내 31개 시·군은 코로나19 사태라는 어려운 상황 가운데 많은 성과를 이루었으며, 이렇게 많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것은 도-시·군간 원활한 소통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이룰 수 있었다.”며

 

“앞으로 남은 1년 남짓의 임기는 시정을 마무리 할 수 있는 더욱 중요한 시기이기에 오늘의 정책협력위원회와 정기회의를 통해 도-시·군간 소통이 더욱 원활해지기를 바라며,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에서는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증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햇다.

 

  © 주간시흥

 

정책협력위원회에서는 민선7기 3년 시·군 주요 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도-시·군 공동정책 논의(4건), 코로나19 특별방역대책에 대해 점검했다.

부동산 가격 불안과 무주택자의 주거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와 경기도는 기본주택 업무협약을 체결했고, 최근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방사능 오염수해양 방류 결정에 대해 일방적인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해양 방류 결정 즉각 철회 요구하는 내용의 도-시장군수협의회 공동성명서를 발표했다.

 

  © 주간시흥

 

이어진 정기회의에서는 협의회 보고 사항 3건, 경기도 제안사항2건, 시군 제안 심의안건으로는총 21건(협의회 제안안건 1건, 경기도 건의안건 11건, 중앙정부 건의 안건 9건)을상정해모두 원안 가결 처리 되었다.

또한, 고양시에서 제안한 제28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COP28)에 고양시가 유치될 수 있도록 고양시 유치 지지퍼포먼스 및 공동성명서를 발표했다.

 

정기회의 종료후 별도의 시간을 마련해시·군-LH간업무추진 관련 공동대응을 위한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는 비상대책위원회 구성(△공동위원장곽상욱 오산시장,정장선 평택시장 △부위원장 박승원 광명시장, 김상호 하남시장)했다.

 

향후 비상대책위원회에서는 LH대표 방문, 국회 국토교통위원장 방문, 국토교통부 장관을 각각 방문해 시·군에서 LH와 업무를 추진하면서 겪는 어려움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기로 했으며, 이외에도 행동하는 비상대책위원회가 될 수 있는 방향을 논의했다.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