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신문 기사입력  2007/11/30 [00:00]
평통, 2007 시흥시민 통일한마당 열어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평통, 2007 시흥시민 통일한마당 열어


지역주민에게 통일의식을 일깨워


 

'2007 시흥시민 통일한마당인 ‘평화로 한마음, 통일로 한걸음’잔치가 지난 15일부터 양일간 펼쳐졌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시흥시협의회(회장 하세웅)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6.15남북공동선언 7주년 맞이해, 지역 내 평화, 통일을 염원하는 성숙한 통일여론을 조성을 위해 마련 됐다.
15일 대야종합사회복지관과 16일 정왕동 미관광장에서는 북한영화를 통해 북한의 문화를 이해하고, 남북간의 문화적 이질성을 극복하기 위한 ‘우리학교’, ‘우리의 향기’ 등의 야외 영화제가 열렸으며, 16일 미관광장에서는 평화.통일을 염원하는 ‘6.15 통일음악회’가 열렸다.
아울러 현재 남북한의 정세흐름과 재미있는 통일이야기를 통해 통일의 소중함과 필요성에 대한 계기를 마련하기 위한 ‘통일강연회’와 통일세대의 주역으로 성장할 어린이, 청소년들에게 재미와 흥미를 결합한 골든벨 퀴즈라는 형식을 통해 평화와 통일에 대해 다시금 생각하게 할 수 있는 ‘청소년, 통일골든벨을 울려라’, ‘통일사진전’이 다채롭게 펼쳐져 지역주민에게 통일의식을 일깨워 주었다.
특히 시흥시민 통일노래 한마당에서는 평화와 통일을 주제로 한 가족 및 단체노래 경연과 초청가수 안치환의 노래공연, 한국산업기술대학교의 ‘코러스’ 공연이 마련돼 시민들의 발길을 잡았으나 홍보 부족 등으로 시민참여가 적어 아쉬움을 남겼다.

각 부문 수상자 명단
◈ 청소년, 통일골든벨을 울려라! 수상자 ▲통일상 : 시흥고 2학년 이현호 ▲백두상 : 소래고 3학년 조민익 ▲한라상 : 대흥중 2학년 유지훈, 소래고 3학년 이준형
◈ 6.15 시민통일 음악회 수상자 ▲평화통일상 : 신천연합병원팀(만나니 우리) ▲자주통일상 : 시흥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노인팀(반갑습니다) ▲민족대단결상 : 시흥여성의전화팀(서울에서 평양까지) 등이다.

(76호 기사 2007.06.26 12:57 )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