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0/10/20 [00:56]
재테크 - 적립식 펀드로 재테크 시작(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재테크 - 적립식 펀드로 재테크 시작(1)



▲     © 주간시흥
부국증권 시흥지점  지점장 손 정 환



주간시흥은 본 호부터 시민들이 재테크에 대한 이해와 요령 등을 알 수 있도록 하기위해 손정환 부국증권 시흥지점장을 새로운 칼럼 리스트로 선임하고 재테크 관련 내용을 연재하기로 했습니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재산 관리 및 증식에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 합니다.                                    

<편집자 주>

부동산 시장 침체와 저금리로 마땅한 투자처가 없는 상태에서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어느때보다 높아지는 시기입니다.  코스피지수가 2,000포인트에 접근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향후 투자수익은 주식 및 펀드상품이 금리상품이나 부동산투자에 비해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주식시장은 주기적으로 순환되어 움직입니다. 일정기간 오르다가 다시 조정을 받고 재차 상승하는 순환되는 움직임을 보입니다. 이러한 특성을 활용하여 변동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적립식펀드를 소개드립니다.

펀드는 일시납이냐 일정금액씩 납입하느냐에 따라 거치식펀드와 적립식펀드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한꺼번에 투자하는 거치식의 경우 시장상황 예측이 적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의 경우에는 손실을 보게 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런 위험을 회피하기 위해서는 적립식 펀드가 좋은 투자수단이 될 수 있습니다.

정액 적립식펀드란 은행의 정기적금처럼 매월 일정금액을 펀드에 꾸준히 투자함으로써 장래에 목돈을 마련할 수 있으며, 한꺼번에 투자하는 것(거치식 펀드)보다 투자위험을 줄일 수 있는 상품입니다. 재테크수단으로 적립식펀드의 가입은 3년 정도의 투자기간을 생각(1년 단위로 연장하는 전략)하시는 것이 적절합니다. 단순하게 예를 들면 매달 수익률의 등락에 여념하지 마시고, 긴 안목으로 매달 10만원씩 넣으시는 겁니다.

▲     © 주간시흥


가격이 내렸을 때는 많이 매수하게 되고 높을 때는 적게 매수하게 되어 평균적인 효과를 얻으실 수가 있습니다. 1년이 경과된다면 원금 120만원에 재투자된 금액의 수익률이 발생하기 때문에 금액대비 수익률을 따져보시면 괜찮은 투자수익률이 나올 것입니다. 이런 중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단기적인 지수등락에 고민할 필요없이 적금식으로 꾸준히 투자하신다면 몇년 후에는 만족할 만한 성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정액 적립식투자는 투자시기 분산으로 위험축소효과가 있으며 매수타이밍에 대한 고민을 감소시키고, 전문가들의 정보와 운용노하우를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많은 상품입니다.




문의 : 부국증권 시흥지점

☎ 031-435-056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