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8/28 [13:40]
거모종합사회복지관, 어린이집 종사자 비대면 교육 실시
아동행복성장 프로젝트 ‘달팽이’ 사업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거모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재경, 이하 거모복지관)은 지난 8월 20일 군자동 주민참여예산사업 마을에서 키우는 아동행복성장프로젝트 ‘달팽이’ 사업의 일환으로 어린이집 종사자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종사자 교육은 아동학대 및 긍정적 훈육법을 주제로 진행 하였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구글 Meet를 활용한 비대면 화상교육으로 진행 하였고, 세이브더칠드런 강사연계를 통해 아동보육현장에서 근무하고 있는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교사 40여명이 교육에 참여하였다 .

  

 교육에 참여한 거모어린이집 김효진 원장은 “코로나19상황에서도 거모복지관에서 비대면 교육을 진행하여 보육교사들의 아동보육의 질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교육 참여를 통해 어린이집에서도 아동 보육현장에서 교육 내용을 적용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주간시흥

 

 이에 거모복지관 이재경 관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지역사회를 위한 복지관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사회적거리두기를 준수 하면서 지역 내 소외계층 지원 및 지역사회 복지를 위해 비대면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여 지역 내 복지공백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선의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 고 하였다.  

  

 거모복지관은 지역 내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군자동 주민참여예산 사업 마을에서 키우는 아동행복성장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가족기능강화 및 아동문화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의사항: 거모복지관 031-493-6347 또는 군자동행정복지센터 031-310-4488)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