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8/28 [12:22]
시흥도시공사, 기간제 근로자 2023년까지 단계적 정규직 전환 결정
11명을 선발, 9월 1일자로 정규직 전환 예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도시공사(사장 정동선, 이하 공사)는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에 대한 정규직 전환 정책의 일환으로, 내부 경력경쟁을 거쳐 공사의 기간제 근로자를 2023년까지 단계적으로 정규직 전환하기로 결정했다. 

 

공사는 체육직 기간제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으로 체육시설에 근무하는 생활체육지도자의 전문성이 강화되어 안전사고 예방 및 관리 체계 구축 및 양질의 시민 맞춤형 서비스의 확대 운영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노사는 그동안 고용 안정과 차별 없는 일터를 만들고 비정규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긴밀히 협력해 왔다. 공사는 특히 ‘공정하고 평등한 시흥, 누구나 존중받고, 시민이 주인이 되는 시흥’이라는 시흥시장의 시정 철학을 구현하기 위해 차별 없는 고용정책을 추진한 시흥시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정규직 전환 결정이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정동선 사장은 “오랜 기간 근무하며 시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헌신한 직원들에게 엄정한 내부 공모절차를 통해 정규직 전환의 기회를 주었다”며 “고용불안이 해소된 만큼, 업무 만족도와 소속감이 한 층 높아져‘새로운 시흥,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감에 일조할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공사는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에 걸쳐 진행한 2020년 내부 경력경쟁 채용 시험을 통해 11명을 선발하여, 2020년 9월 1일자로 정규직으로 전환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