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0/05/13 [07:53]
2020「시흥맛객단 3기」출격
미식도시 시흥을 알려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에서는 시민과 관광객에게 미식도시 시흥을 알리고 맛집을 발굴해 홍보하는
시흥맛객단 320명을 선발해 지난 11일 위촉을 진행했다

시흥맛객단은 시흥시의 맛집과 음식문화를 널리 알릴 시민SNS홍보대사다. 보유한 SNS채널을 이용해 시흥의 맛집 홍보는 물론, 음식문화개선을 위한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시흥맛객단 3기는 3주간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했다. 수준급 사진촬영기술, 가독성 높은 구성, 흥미있는 글솜씨를 겸비한 SNS운영자들의 참여가 많았다.

지난 20185월에 처음 운영된 시흥 맛객단은 총 2,000여개 넘는 콘텐츠를 생산해 5000~1만명에 달하는 구독자가 읽었다. 그간 활동실적을 바탕으로 통계데이터를 구축한 결과, 20~30만이 넘는 노출횟수를 나타내며 시흥시 음식문화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시흥시는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을 넘어 다양한 SNS채널을 활용해 시흥맛객단 운영 범위를 넓힐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흥맛객단의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음식문화정책을 알리는데 주력하고, 음식상권 활성화에 기여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